본문바로가기

FAQ faq


자주 묻는 질문

  • 전체(7)
  • 시스템(3)
  • 회원관리(1)
  • 민원(0)
  • 정책(1)
  • 기타(2)
  화물맨에는 회원들이 어려운 일 있을때 (부고포함) 어떤 도움을 주시나요?
현재 화물맨 정회원의 복지사항으로는화물맨 차주용 어플에서 배차받은 화물 운송시 부상이나 사고로 인한 1개월 이상 입원을 했을 때 위로금을 회원가입기간에 따라 일부 지급하고 있으며 또한, 운송 완료후 미지급 운송료 건이나 운행과정 중에 불미스런 일이 발생 될 경우 정부가 정책적으로 시행해야 하는 부분과 개인적 문제가 아니면 민원접수를 통해 적극적으로 도와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회원가입 후 6개월 이상 회원 유지 기준으로 복지규정에 해당이 되며,부/모친상 부고시 즉시 연락 할 경우 근조화환이 해당 장례식장으로 발송됩니다.해당지역 지부장님께 1.상주  2.장례식장 주소  3.부고날짜  4. 발인날짜를 말씀 해 주시면 됩니다.발인이후, 해당지역 지부장님께 연락 주실 경우 근조화환에 해당하는 조의 위로금이 전달 됩니다.센터로 주실 서류는 1. 사망진단서(시체검안서) 2. 가족관계증명서  3. 통장사본을  fax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감사합니다.
  세금계산서, 인수증 발송은 어떻게 하나요?

인수증 발송은 차주용 App 확인 후  배차내역 > 해당오더선택 > 인수증 전송 > 사진찍기  > 확인 후 전송하기 클릭 하시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발행 하실 수 있도록 준비중이오니 조금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1톤 차량인데 18톤 짐도 볼수있게 안되나요?

현재 국토교통부에서 강화하고 계도하고 있는 차량 적정 톤수 운행과 관련하여

해당 톤수의 해당 화물만 조회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차량등록증의 정보와 동일하게 책정이 되고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단, 협력사 화물등록시, 부피짐의 경우 실중량 조정 기재시, 차량 톤수와 상관없이 화물 확인 가능합니다.

  실거리 km차이가 너무 심한데 대책은 없나요?

현재 제시해 드리는 실거리Km는 지역 간 거리의 Km를 참고사항으로 안내하는 것 임으로

일부 실제 운행하시는 거리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세부지역정보는 배차수락한 차주와 협력사와의 실제 통화를 통해 이루어져야 하며,

완전한 주소지를 입력 시 배차수락없이 화물을 운송하는 사례가 있어

전체 주소 개방을 하지 않고 있음을 양해 부탁드리며,

그로 인해 실거리의 오차가 발생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실제거리를 검토하여 좀 더 정밀한 정보로

회원님의 불편사항을 감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빽통프로그램 오류가 발생됩니다. 처리방안이 있을까요?

빽통프로그램 사용시 발생되고 있는 오류 처리방안입니다


PC 로그인 불가시>프로그램 재설치>바탕화면 파일 설치시 오른쪽마우스>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호환성 체크

PC 시간 경과시 자동으로 로그아웃 현상>재설치

PC 배차내역 미확인 및 화물취소가 안되는 경우>제어판 > 국가 및 언어 > 형식 - yyyy-MM-dd - yyyy년 MM월 dd일확인 

PC 로그인시 글자가 지워질때 >ID 입력후 PW 이동시 마우스이동 하지 마시고 키보드 좌측 Tab 키로 이동하시면 로그인 가능

커넥트어플 "본인화물이 아닙니다" 문구 확인시 > 아이디 대문자 ,소문자 확인 후 재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빽통 프로그램, 어플은 어디서 다운 받나요?

회물맨 홈페이지 (https://www.2424-2424.com/) 에서 프로그램 설치 가능합니다










설치후 호환성 체크->


 아이콘 오른쪽마우스> 속성> 호환성> 윈도우서비스 팩 3> 바탕화면 구성 사용안함 체크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 체크> 적용> 확인



※설치 어려울 시 ☎ 1800-1234 내선번호 3번으로 연락주시면 원격으로 바로 설치 가능합니다.


화물맨 커넥트빽통  : 화주용어플 -> 스마트폰 Play스토어-> 검색창 "커넥트빽통" 검색후 설치 가능 합니다.







화물맨 차주용 어플 : 스마트폰 Play 스토어-> "화물맨 차주용" "커넥트 차주용"  검색 후 설치 가능합니다.

※ 아이폰/아이패드는  설치 불가합니다.















  화물맨 화주 & 차주 이용료는 얼마입니까?

▶협력사 정보이용료 

   1) 정회원 : 33,000원

   2) 일반회원 : 무료


▶차주 정보이용료  

  1) 정액요금제 (가입비 3만원/소멸성)

    ① 대형 (카고/윙바디) : 55,000원

    ② 추레라 : 44,000원  

    ③ 소형 (카고/윙바디) : 22,000원

  

  2) 정량요금제 (가입비 무료)

    ① 대상 : 5톤축~9.5( 카고/윙바디 ) 

    ② 1건 : 5,000(VAT포함). 배차완료 시 예치금에서차감하는 방식

 


< 1 >
  세금계산서, 인수증 발송은 어떻게 하나요?

인수증 발송은 차주용 App 확인 후  배차내역 > 해당오더선택 > 인수증 전송 > 사진찍기  > 확인 후 전송하기 클릭 하시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발행 하실 수 있도록 준비중이오니 조금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빽통프로그램 오류가 발생됩니다. 처리방안이 있을까요?

빽통프로그램 사용시 발생되고 있는 오류 처리방안입니다


PC 로그인 불가시>프로그램 재설치>바탕화면 파일 설치시 오른쪽마우스>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호환성 체크

PC 시간 경과시 자동으로 로그아웃 현상>재설치

PC 배차내역 미확인 및 화물취소가 안되는 경우>제어판 > 국가 및 언어 > 형식 - yyyy-MM-dd - yyyy년 MM월 dd일확인 

PC 로그인시 글자가 지워질때 >ID 입력후 PW 이동시 마우스이동 하지 마시고 키보드 좌측 Tab 키로 이동하시면 로그인 가능

커넥트어플 "본인화물이 아닙니다" 문구 확인시 > 아이디 대문자 ,소문자 확인 후 재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빽통 프로그램, 어플은 어디서 다운 받나요?

회물맨 홈페이지 (https://www.2424-2424.com/) 에서 프로그램 설치 가능합니다










설치후 호환성 체크->


 아이콘 오른쪽마우스> 속성> 호환성> 윈도우서비스 팩 3> 바탕화면 구성 사용안함 체크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 체크> 적용> 확인



※설치 어려울 시 ☎ 1800-1234 내선번호 3번으로 연락주시면 원격으로 바로 설치 가능합니다.


화물맨 커넥트빽통  : 화주용어플 -> 스마트폰 Play스토어-> 검색창 "커넥트빽통" 검색후 설치 가능 합니다.







화물맨 차주용 어플 : 스마트폰 Play 스토어-> "화물맨 차주용" "커넥트 차주용"  검색 후 설치 가능합니다.

※ 아이폰/아이패드는  설치 불가합니다.















< 1 >
  화물맨 화주 & 차주 이용료는 얼마입니까?

▶협력사 정보이용료 

   1) 정회원 : 33,000원

   2) 일반회원 : 무료


▶차주 정보이용료  

  1) 정액요금제 (가입비 3만원/소멸성)

    ① 대형 (카고/윙바디) : 55,000원

    ② 추레라 : 44,000원  

    ③ 소형 (카고/윙바디) : 22,000원

  

  2) 정량요금제 (가입비 무료)

    ① 대상 : 5톤축~9.5( 카고/윙바디 ) 

    ② 1건 : 5,000(VAT포함). 배차완료 시 예치금에서차감하는 방식

 


< 1 >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

< 1 >
  11톤 차량인데 18톤 짐도 볼수있게 안되나요?

현재 국토교통부에서 강화하고 계도하고 있는 차량 적정 톤수 운행과 관련하여

해당 톤수의 해당 화물만 조회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차량등록증의 정보와 동일하게 책정이 되고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단, 협력사 화물등록시, 부피짐의 경우 실중량 조정 기재시, 차량 톤수와 상관없이 화물 확인 가능합니다.

< 1 >
  화물맨에는 회원들이 어려운 일 있을때 (부고포함) 어떤 도움을 주시나요?
현재 화물맨 정회원의 복지사항으로는화물맨 차주용 어플에서 배차받은 화물 운송시 부상이나 사고로 인한 1개월 이상 입원을 했을 때 위로금을 회원가입기간에 따라 일부 지급하고 있으며 또한, 운송 완료후 미지급 운송료 건이나 운행과정 중에 불미스런 일이 발생 될 경우 정부가 정책적으로 시행해야 하는 부분과 개인적 문제가 아니면 민원접수를 통해 적극적으로 도와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회원가입 후 6개월 이상 회원 유지 기준으로 복지규정에 해당이 되며,부/모친상 부고시 즉시 연락 할 경우 근조화환이 해당 장례식장으로 발송됩니다.해당지역 지부장님께 1.상주  2.장례식장 주소  3.부고날짜  4. 발인날짜를 말씀 해 주시면 됩니다.발인이후, 해당지역 지부장님께 연락 주실 경우 근조화환에 해당하는 조의 위로금이 전달 됩니다.센터로 주실 서류는 1. 사망진단서(시체검안서) 2. 가족관계증명서  3. 통장사본을  fax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감사합니다.
  실거리 km차이가 너무 심한데 대책은 없나요?

현재 제시해 드리는 실거리Km는 지역 간 거리의 Km를 참고사항으로 안내하는 것 임으로

일부 실제 운행하시는 거리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세부지역정보는 배차수락한 차주와 협력사와의 실제 통화를 통해 이루어져야 하며,

완전한 주소지를 입력 시 배차수락없이 화물을 운송하는 사례가 있어

전체 주소 개방을 하지 않고 있음을 양해 부탁드리며,

그로 인해 실거리의 오차가 발생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실제거리를 검토하여 좀 더 정밀한 정보로

회원님의 불편사항을 감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