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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약관변경] 회원 약관 변경 안내문 (2020.10.19 이후 적용) 관리자
첨부파일
2020.09.02

회원 약관 변경 게시 >

 

1. 변경내용요약

   * 하단의 [의견남기기]링크를 통해 회원 약관 변경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1)   신설

용어의 정의: 회원이란, 화물정보망서비스란, 정보이용료란

 

2)   변경,추가

 

제1장  총칙 >

(1) 회원가입시 회원이 약관내용 확인과 이해한 것은 약관에 동의한 것

(2) (개정)약관내용에 대한 게시를 홈페이지내로 국한한 것을 회원 편의를 위해 폭넓게 서비스화면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게시하는 것으로 변경

 

제2장 회사의 책임과 의무 >

(1) 당사는 통신판매자가 아님을 기재

(2) 화물정보망서비스의 일시적 제한, 중지의 사유가 국가비상사태, 시스템 점검 뿐만 아니라 회원의 귀책(회원비 체불 등)으로 인한 내용도 추가

(3) 회사는 정보통신망의 안정성 및 정보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보호  조치를 하여야 할 의무, 화물정보망서비스 정보에 대한 관리의무 등을 준수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다면 책임을 지도록 한다.

(4) 가입시 계약한 서비스 변경 또는 중단 또는 소비자의 권리와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 등의 내용을 알리고자 할 때에는 개별적으로 전자매체를 통하여 고지한다.

 

       제3장 회원의 책임과 의무 >

(1) 약관에 없고 회원가입신청서에 있는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 있는 내용(주민등록번호,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사업자등록번호, 금융기관명,  계좌번호)을 약관에 추가

(2) 차량 위치정보 제공 동의에 동의한다” 라는 내용 추가

(3) 허위정보 등록의 인한 회원보호 차원의 내용 추가

(4) 협력사 회원의 의무에 선착불 운송료 관련 내용 추가

 

제4장 이용계약 >

(1) 가입단계에서 가입서류 일체를 미제출, 지연한 경우의 조치내용 추가

(2) 가입신청시 가입신청서류 추가

(3) 가입시 필수 또는 선택으로 동의할 내용 명시

(4) 자동탈퇴처리된 회원이 1개월후 미납된 정보이용료 전액을 납부하여도 회원가입비는 납부하여야 한다”는 내용 추가  *단, 고객에서 先연락

(5) 무기한 일시정지 가능. 단, 일시정지를 해제 후 회원가입유지기간이 1년이 초과할 경우에만 회원이 일시정지를 요청할 수 있다는 내용 추가

 

        제5장 정보이용료 >

(1) 선·착불 수수료 배차에 미지급에 대한 책임과 후속조치에 대하여 명시

 

3)   삭제

무료 회원 가입시 계약절차와 서류제출 생략내용을 삭제

 

 

 

   본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민원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시행일자 : 2020년 10월 19일

  

 

2. 변경 요약표

항목

변경 前

변경 後

신설

제2조

[용어의 정의]

신설

① 회원이란

② 화물정보망서비스란

③ 정보이용료란

추가

변경

제3조

[약관의 게시와 동의]

① 회사 홈페이지

본 약관을 게시하고

② 개정된약관내용을

홈페이지 게시

③ 시행일 7일이내

① 회사 서비스화면에 본 약관을

② 개정된 약관내용을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게시” 변경

③ 시행일 14일 이내

제5조

[회사의 책임과 의무]

신설

③ 회사는 정보통신망의 안정성 및 정보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보호조치를 하여야 할 의무, 화물정보망서비스 정보에 대한 관리의무 등을 준수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다면 책임을 지도록 한다.

④ 가입시 계약한 서비스 변경 또는 중단 또는 소비자의 권리와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등의 내용을 알리고자 할 때에는 개별적으로 전자매체를 통하여 고지 한다.

제6조

[회사의 책임과 한계]

운송계약자가 아니며

운송계약자 및 통신판매자가 아니며

제7조

[화물정보망서비스제공의

일시 제한과 중지,면책]

신설

6호 회원의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인 경우

제9조

[회원정보사항에 대한 동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차량번호 등 수집

①주민등록번호,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사업자등록번호, 금융기관명, 계좌번호 (추가)

신설

⑤회원은 계약 회원 간의 신뢰를 위하여 본인   차량 및 대여 차량에 대한 위치정보를 계약 회원과 회사가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음을 별도 “차량위치정보제공동의서”에 의하여 동의한다. (추가)

제12조

[협력사 회원의 의무]

신설

③협력사 회원은 화물 배차정보를 정확히 등록하고 수정사항이 발생시 즉시 수정해야 하며, 고의나 과실로 허위 정보를 등록 또는 배차 결정 후 일방적인 취소인 경우 정보 이용 정지 또는 강제탈퇴 처리할 수 있다.


신설

④ 협력사회원은 최대 하차완료 7일 내에 운송비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는 화물을 대상으로 선불 또는 착불을 표시해 화물정보를 등록해야 한다.


신설

⑤ 주선사는 운송료에 대해 하차완료일 7일 이내에 지급되도록 노력해야 하며, 운송료 미지급 건 발생 시 차주가 ‘운송료 못받음’으로 민원접수하게 되면 약관에 따라 선착불 건 화물등록이 제한할 수 있다.

 

항목

변경 前

변경 後

·

변경

제14조

[화물정보망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②가입신청자는 ~

 제출하여야 한다.

② 가입신청자는 ~ 제출하여야 한다. 단, 가입 신청시 1주일 이내에 모든 서류를 미제출시 제출된 서류는 폐기할 수 있다.

4.차주는 차량등록증, 기사화물운송자격증

5.협력사는 주선면허증

신설

③ 회원가입시 필수 또는 선택 동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선착불 건 주선수수료 자동정산

처리 규정 동의

2. CMS출금이체 신청 및 동의

3. 개인정보수집,이용 및 제3자제공에 관한 동의

4. 위치정보 활용 및 회원이용약관에 대한 동의

5. 유의사항 동의

④자동탈퇴 처리된 ~

이용하도록 한다.

④ 탈퇴 처리된 ~ 이용하도록 한다. 단, 탈퇴된지1개월 이후에는 미납된 정보이용료 전액을 납부해애 하며, 회원 가입비와 신규가입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제 16조

[이용계약 해지 및 탈퇴]

⑤ 지나도록 복구를~

자동탈퇴 처리할 수

있다.

⑤ 지나도록 복구를 신청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통고 후 무기한 일시정지로 할 수 있다. 단, 일시정지를 해제 후

 회원가입유지기간이 1년이 초과할 경우에만 회원이 일시정지를 요청할 수 있다.

제27조

[인수증, 선·착불

수수료 배차 등]

신설

⑤ 상차지, 하차지의 선·착불 운송료에 대하여 미지급이 발생시 배차를 중개한 협력사 회원은 성실히 미지급 해결의 책임을 진다.

신설

⑥ 차주 회원은 배차완료 다음날 운송료 지급과 상관없이 협력사에게 수수료를 선지급하여야 한다.

신설

⑦ 유료회원이 아닌 회원이 선착불 수수료 화물을 등록하는 경우에는 등록하는 자의 이름, 연락처, 생년월일, 주소를 등록하여야 한다.

신설

⑧ 차주회원이 선·착불 운송료를 미수령한 경우, 차주의 민원 발생시 다음과 같이 회사는 협력사에게 지급일자를 확인하여야 한다.

1. 민원 발생 1회 - 회사는 협력사에게 미지급 운송료

지급일자를 확인 후 민원 차주에게 고지

2. 민원 발생 2회 - 회사는 협력사에게 미지급 운송료에 대한

패널티 적용 차주에게 재고지 한다.

 

항목

변경 前

변경 後

·

변경

제27조

[인수증, 선·착불

수수료 배차 등]

신설

⑨ 차주 회원이 선·착불 운송료를 미수령한 경우, 차주의 민원 접수 시 다음과 같이 회사는 해당 협력사 회원을 제재할 수 있다.

1. 민원 1~2회 접수: 선·착불화물등록 이용 제한 경고

2. 민원 3~4회 접수: 선·착불화물등록 1일 정지

3. 민원 5~6회 접수: 선·착불화물등록 3일 정지

4. 민원 7~8회 접수: 선·착불화물등록 5일 정지

5. 민원 9회 이상 접수: 선·착불화물등록 7일 정지

   단, 위반 횟수 적용기한은 최초 발생일로부터 1년까지로 한다.

제28조

【인수증 운송료]

신설

① 협력사 회원의 인수증 운송료에 대하여 인수증 운송료 미지급 발생시 배차를 중개한 협력사   회원은 성실히 미지급의 해결책임을 진다.

② 협력사 회원은 차주 회원과의 인수증 운송료 약속일을 정한 날 인수증 운송료를 지급 하여야 하고 지급기한 초과 후 민원 발생시 다음과 같이 회사는 해당 협력사 회원을 누적된 민원접수 건수에 따라 제재할 수 있다.

1. 민원 1회 접수-지급가능 결제일을 약속받음

2. 민원 2회 접수-지급가능 결제일을 재획인

3. 민원 3회 접수 ? 미지급 운송료가 해결될 때까지 협력사 회원의 불량등급을 부여

4. 민원 7회 접수 ? 미지급 운송료가 지급됨이 확인될 때까지 이용정지

5. 위 제재 기록은 제재 적용 시점으로부터 3년간 회사에서 보관하는 것으로 한다.

삭제

제14조[화물정보망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④ 임시회원 및 예비회원의 경우, 위 제1항, 제2항의 계약절차와 서류 제출을 생략할 수 있다.

삭제

 

 

의견남기러 가기: http://naver.me/FSKbEVs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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